ECO-ESSENTIAL

HEMP

What is Hemp?

헴프는 대마줄기 껍질로 만든 섬유입니다. 헴프(대마)는 인류가 가장 오랫동안 폭넓게 사용한 섬유이며, 특히 우리 나라에서는 가장 친숙한 옷감이었습니다. 거친 질감때문에 의류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져왔지만, 헴프를 가공하는 공정의 혁신으로 강도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부드러움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What are the Advantages of Hemp?

헴프는 내구성이 우수하여 반복 세탁에도 잘 파손되지 않습니다. 항균성이 높아 세균 발생을 억제하고 균의 번식도 막아 악취가 거의 없습니다. 재배기간도 짧은 편이며, 재배기간 동안 물 사용량이 다른 천연 섬유들에 비해서도 현저히 적은 수준이며 살충제도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배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영양분을 토양으로 되돌려주는 환경친화적인 작물입니다. 헴프 의류는 항균성, 흡습성, 내구성, 자외선차단 등의 기능으로 쾌적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유기농 면과 같은 다른 섬유와도 잘 혼합되고 편직에 사용될 유연성도 있습니다. 헴프는 의류 뿐만 아니라 모자와 같은 패션잡화, 커튼과 식탁보와 같은 홈퍼니싱을 위한 용도로도 적합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PATAGONIA, COS, LEVI’S에서도 헴프 소재의 다양한 옷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What Does ‘Green Rush Hemp’ Mean?

‘그린러쉬’는 19세기 금광이 발견된 지역으로 사람들이 몰려든 골드러시와 유사한 현상으로, 의료용 및 기호용 대마초가 합법화된 나라로 사람과 자금이 몰리는 현상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삼강통산은 여기에 착안하여 2020년 자사에서 공급하는 헴프에 대해 ‘greenrush HEMP’ 상표권을 취득하였습니다.

삼강통산㈜에서는 100% 헴프와 헴프혼방 원사와 원단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상표권 등록번호
40-1665593-00-00, 40-1687861-00-00,
40-1688719-00-00